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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개발 위한 환경설정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

 

Download Android Studio and SDK tools  |  Android Developers

developer.android.com

android.com -> 개발자 -> sdk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

 

 

gradle  maven

 

gradle은build.gradle에 의존객체를 명시..?

maven은 pom.xml을 통해서 의존객체를 어쩌구

 

언어는 Java, Kotlin이 사용가능하다. 장기적으로는 Kotlin으로 대체 될 것같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프로젝트는 모듈 하나당 app하나를 만들 수 있다.

(웹은 프로젝트 하나당 app하나)

 

화면구성에 대한 파일이 AndroidActivity.xml에 들어있다.    ex)버튼의 내용 변경,

 MainActivity=class파일이다.  :화면의 동작을 결정하는곳   ex) 버튼을 눌렀을 때 호출되는 메소드 변경

아래에는 layout.xml이있다.  : 화면 배치를 하는 곳            ex)버튼의 위치선정

 

웹서버 연동..!

 

 

AVD Manager-> create virtual device->pixel2 하면 

오른쪽과 같이 가상기기가 다운된다.

 

 


모듈 만들기 (안드로이드는 모듈 하나당 app하나가 가능~)

 

 

package name은 전세계에서 하나씩만되므로 이름같이 쓰인다

일단 쓸 수 있는 언어가 java이므로 laguage는 java로 설정해준다. 

 

 

 

 

화면의 레이아웃을 설정 할 수 있다. text는 텍스트 형태로 볼 수 있다.

 

activity_main.xml->common->button->버튼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에 옮긴 후 요술봉 (Infer constraints)를 누르면 버튼 위치를 지정해 줄 수 있다.

 

 

MainActicity에서 다음 코드를 추가한다.

    //버튼을 눌렀을 때 메소드가 호출되게 하려면 인자로 View객체를 받을 준비를 하면된다.
    public void btnClicked(View v){
        //로그 출력하기
        Log.d(  "one",  "버튼 눌렀네요?");
    }

button을 눌러서 Common Attributes의 onClick을 btnClicked로 바꾼다.

 

 

res에들어가면 16진수 정수인 숫자값이 하나씩 알아서 부여된다. 

R이라는 class안에 layout이라는 class안에 하나씩 16진수로 이루어진 값을 부여받은 번호가 있다.

MainActivity에서 다음과 같이 16진수로 이루어진 값을 추출할 수 있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res/layout/activity_main.xml문서를 전개해서 화면 구성하기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res.

 


새 layout만들기

file->settings에서 폰트 및 import설정을 할 수 있다.